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

콘솔 이동 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닫기

주문 불가 알림

주문권한이 없습니다.

콘솔에 접근할 수 없는 계정입니다.

확인

닫기

알림

신용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등록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니요

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안내 Cloud Z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안내 (2022년 10월 28일 적용) 날짜2022-10-06
Cloud Z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Cloud Z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개정되어 2022년 10월 28일 자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 시행일 : 2022년 10월 28일
* 기존 가입고객에 대한 적용 여부 : 적용
* 본 공지 이후 신규 약관 시행일 이전에 신규 약관에 동의하여 계정가입을 진행하는 경우 동의 시부터 바로 신규 약관이 적용됩니다.
* 본 약관의 개정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전까지 별도의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서비스를 탈퇴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1. 약관 개정 이유
- Cloud Z Monitoring 서비스 종료에 따른 이용 약관 고지

2. 약관 개정 범위
- [서비스 이용약관] 제21장 Cloud Z Monitoring 
- [서비스 이용약관] 별첨 E. Cloud Z CP Public / Cloud Z DB / Cloud Z Monitoring 서비스 수준 약관(“SLA”)

3. 상세 약관 변경 내용  
 [서비스 이용약관]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제21장 Cloud Z Monitoring 제101조 용어의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CP Monitoring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①“Cloud Z Monitoring 서비스”란 회원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 시스템에 사용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에 대해 서비스 상태와 사용량을 수집하고 저장하며, 이를 조회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메트릭, 알람, 대시보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②“모니터링”이란 시스템 정보를 수집, 저장하여 시각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③“메트릭”이란 시스템 또는 서비스로부터 생성된 수치 정보를 말합니다.
④”에이전트”란 모니터링을 위한 수집기 모듈을 말합니다.
⑤”Managed 서비스”란 회사의 기술 지원 및 운영 지원을 의미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삭제)
제102조 서비스의 이용 ①회원은 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Cloud Z 서비스 자원과 애플리케이션에 접근, 메트릭 정보를 수집하고 회사 시스템으로 이를 전송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제1항의 경우 회사는 법률상 필요 시 회원의 동의를 받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삭제)
제103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요금은 모니터링 대상, 모니터링 데이터 용량, 모니터링 주기, 사용자 수에 기반하여 산정되고, 구체적인 서비스 요금에 대해서는 포털(http://www.cloudz.co.kr)에 게시합니다. (삭제)
제104조 책임 및 손해배상 ①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그에 따른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거나 불이행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서비스 개선 목적을 위해 회원의 서비스 자원 내 정보가 서비스 신청 시 선택한 이외의 지역으로 이전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률상 필요한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동의를 받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③회사는 회사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장애가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별첨 E. Cloud Z Monitoring 서비스 수준 약관(SLA)”에 따른 Credit 제공으로 손해배상을 갈음하며, 그 외에 추가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삭제)
별첨 E. Cloud Z CP Public/Cloud Z DB/ Cloud Z Monitoring 서비스 수준 약관(“SLA”)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CP Public/Cloud Z DB/Cloud Z Monitoring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각 서비스에서 서비스 중단(Down Time)이란 다음과 같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서비스 중단
Cloud Z CP Public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운영하는 1개 이상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모든 인스턴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모니터링, 로깅 등의 Add-on Service는 서비스 중단 시간에 산입하지 않음)
Cloud Z DB 회사의 귀책사유로 1개 이상이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에 대한 모든 요청이 실패하는 경우
(백업 및 복구 시간은 서비스 중단 시간에 산입하지 않음)
Cloud Z Monitoring 회사의 귀책사유로 30분 이상 연속하여 모니터링, 데이터 조회, 저장, 알람 발송기능의 작동이 실패한 경우

②Credit이란 서비스수준이 본 SLA에 미달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금액입니다.
③장애시간이란 장애 발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때(회원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부터 서비스 수준이 회복된 시점까지를 의미합니다.
본 SLA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Cloud Z CP Public/Cloud Z DB/Cloud Z Monitoring 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본 SLA에서 이용약관과 달리 정한 경우 본 SLA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각 서비스에서 서비스 중단(Down Time)이란 다음과 같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서비스 중단
Cloud Z CP Public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운영하는 1개 이상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모든 인스턴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모니터링, 로깅 등의 Add-on Service는 서비스 중단 시간에 산입하지 않음)
Cloud Z DB 회사의 귀책사유로 1개 이상이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에 대한 모든 요청이 실패하는 경우
(백업 및 복구 시간은 서비스 중단 시간에 산입하지 않음)

②Credit이란 서비스수준이 본 SLA에 미달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금액입니다.
③장애시간이란 장애 발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때(회원의 통지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안 경우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게 된 때)부터 서비스 수준이 회복된 시점까지를 의미합니다.
Cloud Z Monitoring 관련 내용 삭제
부칙 (신규) 이 개정 약관은 2022년 10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Cloud Z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